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주식회사 큐라티스

인류의 공중보건에 앞장서는 소셜임팩트 기업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보도자료

[2019.11.28] 큐라티스, 인도네시아 국영기업과 결핵 백신 TermSheet 계약 체결
관리자|2019-11-28 조회수|101

큐라티스, 인도네시아 국영기업과 결핵 백신 TermSheet 계약 체결

 

[메디컬투데이 박제성 기자] 

 



 

큐라티스는 인도네시아 국영기업인 바이오파마(PT Biofarma)와 성인 및 청소년 결핵백신(QTP101)의 라이선스와 독점판권을 규정하는 텀시트 계약(Term Sheet, 주요 계약 조건을 담은 사전 계약서)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큐라티스와 바이오파마는 인도네시아에서 청소년 및 성인용 결핵 백신 출시를 위한 임상 시험부터 신약 허가, 판매까지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에 따라 마일스톤 페이먼트(Milestone payment) 주요 계약 조건과 매출예상에 대한 세부조건 합의를 완료했다.

텀시트 계약(Term Sheet)은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임상시험을 큐라티스가 담당하며 임상시험 단계별로 바이오파마사가 Milestone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또한 제품 승인 후 인도네시아 현지 독점공급계약까지 포함 되어 있는데 결핵백신 제품은 수출입 업체인 JBC(JB Corporation)를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종합적으로 총 계약 규모를 따져보면 약 1조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연간 100만명 이상의 결핵환자가 발병하고 있는 최상위 결핵 발생국에 속하며 결핵관리에 대한 국가적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바이오파마는 인도네시아 대표적인 국영기업이면서 현재 인도네시아의 백신시장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초대형 제약업체로 큐라티스 결핵백신 출시 후 국가예방프로그램(NIP)에 등재해 인도네시아 전 국민을 대 상으로 접종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번 계약을 총괄 지휘한 최유화상무는 “큐라티스 성인 및 청소년 결핵 백신의 뛰어난 기술력 과 제품력을 해외에서도 인정한 것으로, 이러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임상을 통 해 인도네시아 뿐만 아니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40여개국의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면서 “현재 러시아, 태국 등지의 주요 백신전문제약사와 라이선스 및 독점판권에 대해 긴밀한 논의를 하고 있어 조만간 추가적으로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며 전세계 결핵 예방 에 기여하는 사회적 공헌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71387